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관리자
handong@handongvet.co.kr
2019.06.12


㈜한동(대표이사 이원규)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2019 IPP형 일학습병행제(장기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BEST OF IPP DAY)’ 에서 실습기업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 왼쪽부터 네번째부터 ㈜한동 품질관리팀 홍한기 이사, 민치홍 주임, 박보름 주임 

 

    ㈜한동(대표이사 이원규)는 지난 4월 24일 오전,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신라스테이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2019 IPP형 일학습병행제(장기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실습기업분야에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홍한기 이사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력직 같은 숙련된 인재채용 필요성이 대두됐고, 이에 대한 돌파구로 순천향대와 산학협력을 통한 상호발전과 해당분야를 전공한 우수학생을 기업으로 보내준다면 기업맞춤형 인력으로 양성하는 체계를 갖추자는 계획에서 장기현장실습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동은 처음부터 의약품개발 및 품질관리, 의약품 인허가 업무에 참여가 가능한 학생들을 대학에 추천, 요청하고 추천된 학생들은 현장직무에서 오퍼레이팅 파트너로 ‘파트장 멘토’를 지정하는 현장간부를 통한 매칭교육제도를 실시했다.

    또, 실무형 이사급을 ‘대표멘토’로 지정해 매일 오후 1시간씩 ‘파트장 멘토’의 티칭을 체크하고 반드시 익혀야할 기업의 프로세스를 최적화된 반복되는 교육을 실시했다.

    장기현장실습생들에게는 신입사원 교육에 준하는 OJT교육을 실시하고 실습생의 목표가 기업의 목표와 일치하는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충분히 교육받은 IPP형 장기현장실습학생 전원을 실습 종료후에는 채용하는 선순환 인력채용 시스템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한동은 올해로 창업 50년된 동물의약품 제조에서 우리나라 선두기업이다. 가족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임직원들에게 창의정신과 도전문화를 모태로 기업경영을 하는 회사로써 유명하다.

    일학습병행제란 기업이 취업을 원하는 청년을 채용해 학교등 교육기관과 함께 기업현장에서 체계적인 훈련을 제공하고, 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 또는 해당 산업계가 평가하여 자격등으로 인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한동은 지난 2017년부터 일학습병행을 도입해 동물용의약품 제조 분야에서 일반 현장 적응형 교육에서 벗어나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확립하여 KVGMP의 규정을 준수하는 제조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다.

    ㈜한동 대표이사 이원규는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능력이 중심이 되고, 현장의 실무능력이 인정받는 사회가 되는데 ㈜한동이 앞장서고,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능력있고 현장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신규 근로자 채용과 교육훈련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